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M043177 | 대출가능 | - |
- 등록번호
- EM04317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Chapter 01 문화마케팅의 이해
1 문화마케팅의 개념
2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3 문화마케팅의 발전과정
4 문화마케팅의 연구영역
5 문화산업과 문화마케팅의 특징
Chapter 02 문화마케팅 계획의 수립
1 기업사명과 비전 설정
2 기업목표
3 사업영역의 설정
4 마케팅계획의 프로세스
Chapter 03 문화마케팅 환경분석과 소비자행동
1 문화마케팅 환경 이해
2 문화소비자
3 문화상품의 소비패턴 변화
4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이해
Chapter 04 STP 전략
1 단계적 시장분석의 개요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의 선정
4 포지셔닝
5 마케팅믹스(4P)
Chapter 05 상품관리 및 브랜드관리
1 문화상품의 개념과 유형
2 새로운 문화상품 개발
3 제품수명주기의 전략
5 브랜드관리
5 스타마케팅관리
Chapter 06 가격관리
1 가격의 정의와 특징
2 문화상품의 가격 특성
3 가격결정의 고려요인
4 가격결정방법
5 가격전략
Chapter 07 유통관리
1 문화상품의 유통경로
2 가치사슬의 체계
3 유통기관의 파워
4 창구효과
5 웹툰의 유통 다각화(OSMU)
Chapter 08 마케팅커뮤니케이션
1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개요
2 광고
3 PR
4 PPL
5 판매촉진
6 온라인. 오프라인 프로모션
7 소셜미디어(SNS)의 활용
Chapter 09 문화마케팅 응용전략
1 7P전략
2 5Force 모델
3 블루오션전략
4 다이아몬드 모델
Chapter 10 문화마케팅의 전략적 이슈
1 스토리텔링마케팅
2 체험마케팅
3 한류마케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