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교양도서

문화마케팅전략론

Cultural marketing strategy

서명/저자사항
문화마케팅전략론= / 윤홍근
대등서명
Cultural marketing strategy
개인저자
윤홍근
발행사항
서울: 청람, 2013
형태사항
xii, 358p. : 삽화,초상 ; 27cm
ISBN
9788959723362
주기사항
참고문헌(p. 350-351)과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M04317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M04317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Chapter 01 문화마케팅의 이해
1 문화마케팅의 개념
2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3 문화마케팅의 발전과정
4 문화마케팅의 연구영역
5 문화산업과 문화마케팅의 특징

Chapter 02 문화마케팅 계획의 수립
1 기업사명과 비전 설정
2 기업목표
3 사업영역의 설정
4 마케팅계획의 프로세스

Chapter 03 문화마케팅 환경분석과 소비자행동
1 문화마케팅 환경 이해
2 문화소비자
3 문화상품의 소비패턴 변화
4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이해

Chapter 04 STP 전략
1 단계적 시장분석의 개요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의 선정
4 포지셔닝
5 마케팅믹스(4P)

Chapter 05 상품관리 및 브랜드관리
1 문화상품의 개념과 유형
2 새로운 문화상품 개발
3 제품수명주기의 전략
5 브랜드관리
5 스타마케팅관리

Chapter 06 가격관리
1 가격의 정의와 특징
2 문화상품의 가격 특성
3 가격결정의 고려요인
4 가격결정방법
5 가격전략

Chapter 07 유통관리
1 문화상품의 유통경로
2 가치사슬의 체계
3 유통기관의 파워
4 창구효과
5 웹툰의 유통 다각화(OSMU)

Chapter 08 마케팅커뮤니케이션
1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개요
2 광고
3 PR
4 PPL
5 판매촉진
6 온라인. 오프라인 프로모션
7 소셜미디어(SNS)의 활용

Chapter 09 문화마케팅 응용전략
1 7P전략
2 5Force 모델
3 블루오션전략
4 다이아몬드 모델

Chapter 10 문화마케팅의 전략적 이슈
1 스토리텔링마케팅
2 체험마케팅
3 한류마케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