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M039022 | 대출가능 | - |
- 등록번호
- EM03902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책 소개
본서는 객체지향 기술을 공부하거나 실무에 적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객체지향의 주요 핵심 개념들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인 UML로 어떻게 매핑되는지, 객체지향 언어인 JAVA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제시한다. 각 장마다 개념, 설계, 구현을 패키지 단위로 묶어서 표현함으로써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목차
Chapter 01 객체지향 개요
Section 01 소프트웨어 개발 패러다임의 변화
Section 02 객체지향 모델링
Section 03 객체지향 언어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2 클래스
Section 01 클래스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클래스 모델링
Section 03 자바 클래스 구현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3 객체
Section 01 객체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객체 모델링
Section 03 자바 객체 구현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4 캡슐화
Section 01 캡슐화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캡슐화
Section 03 자바에서의 캡슐화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5 정보은닉
Section 01 정보은닉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정보은닉
Section 03 자바에서의 정보은닉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6 메세지
Section 01 메세지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메세지
Section 03 자바에서의 메세지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7 복합객체
Section 01 복합객체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복합객체
Section 03 자바에서의 복합객체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8 상속
Section 01 상속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상속
Section 03 자바에서의 상속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09 추상 클래스
Section 01 추상 클래스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추상 클래스
Section 03 자바에서의 추상 클래스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10 인터페이스
Section 01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인터페이스
Section 03 자바에서의 인터페이스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11 다형성
Section 01 다형성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다형성
Section 03 자바에서의 다형성
참고
요약
연습문제
실전문제
Chapter 12 컴포넌트
Section 01 컴포넌트의 개념과 특성
Section 02 UML에서의 컴포넌트
Section 03 자바에서의 컴포넌트
참고
요약
연습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