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자료실 | EM033424 | 대출가능 | - | |
자료실 | EM03342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EM03342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 등록번호
- EM03342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제3절 연구의 기대효과 및 한계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교육 불평등과 사회 불평등
제2절 우리나라의 고등교육 확대 과정과 결과
제3절 분석틀: 교육 불평등과 빈곤의 대물림
제3장 교육이 빈곤지위에 미치는 영향: 1985년~2006년 도시가계조사 분석
제1절 연구문제
제2절 자료 및 분석변수
제3절 교육수준별 빈곤지표의 변화(1985-2006)
제4절 교육의 분포효과와 불평등효과
제5절 소결
제4장 교육이 소득불평등에 미치는 영향: 1985~2006년 도시가계조사 분석
제1절 연구문제
제2절 자료 및 분석 방법
제3절 분석결과
제4절 소결
제5장 가족배경과 교육성취: 교육고용패널 자료분석
제1절 연구문제
제2절 분석자료 및 분석모형
제3절 분석결과
제4절 소결
제6장 교육수준과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소득에 미치는 영향: 한국복지패널 분석
제1절 연구문제
제2절 자료 및 분석 방법
제3절 분석결과
제4절 소결
제7장 결론 및 함의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제2절 연구결과의 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