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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Web 2.0 marketing book

서명/저자사항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 다나카 아유미 지음 ; 김혜숙 옮김
대등서명
Web 2.0 marketing book
개인저자
전중아유미 | 김혜숙 옮김
원저자명
田中あゆみ
발행사항
서울 : 길벗, 2007
형태사항
364 p. : 삽도 ; 24 cm
ISBN
9788975605864
원서명
Webマ-ケティングの入門敎科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M03122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M03122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마케팅에서 무시되어 왔던 80%의 반란, 이른바 '롱테일' 시장의 성공 사례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이베이가 그동안 무시당해 왔던 영세 중소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해 주며 급성장했다. 구글이 포춘 500대 기업 같은 대형 광고주가 아닌 꽃배달 업체, 빵집 같은 자잘한 광고주들을 모아 엄청난 이익을 올렸다. 오라일리 미디어의 부사장 데일 도허티는 닷컴 거품 붕괴 이후 아마존 이베이, 구글 등 성장을 거듭한 온라인 기업의 공통점을 웹 2.0이라고 정의하였다.

이 책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소비자의 관점'에서 웹 마케팅을 이야기한다. 또한 웹 2.0으로 대표되는 최신의 인터넷 기술과 동향에 기초한 웹 마케팅의 이론과 실무에 대해 상세히 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 2.0을 기회로 연결할 수 있는지 나침반을 제시하고 있다. 광고제휴, CPC, 블로그 활용법, 구글 AdSence 등 웹 2.0으로 인해 가능한 기술을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실무자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각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얻고 싶은 독자를 위해 분야별로 전문화가 진행되고 있는 웹 마케팅 추천 도서와 URL도 소개하고 있다. 번역서의 오류와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살리기 위해 국내에서 유명한 웹 마케팅 실무자의 감수를 여러 번 거쳤다.
목차

머리말
추천의 글

Part I 웹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Chatper 1 전환기를 맞이한 웹 마케팅
1 웹 마케팅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하여
2 소비자의 구매 행동 변화를 지켜본다
3 인터넷 광고는 비용 대 효과를 중시

Chatper 2
1 5가지 단계에 따른 전략
2 웹 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주의할 점

Part II 인터넷 광고

Chatper 3
1 비용 대 효과가 뛰어난 제휴 프로그램
2 제휴 프로그램이 급성장한 배경
3 제휴 프로그램 도입은 목적을 뚜렷이 정하고 나서
4 마케팅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하여
5 제휴 서비스인 ASP를 선택하는 요점
6 제휴자를 모집하는 요점
7 양쪽에 유리한 지불 방법을 선택

Chatper 4 배너 광고
1 배너 광고의 기본
2 배너 광고의 관리 구조와 요금 체계
3 배너 광고가 실리기까지 거쳐야 할 과정

Chatper 5 RSS 광고
1 장래성이 기대되는 RSS 보급에 대비

Part III 메일 마케팅

Chatper 6 메일 광고 활용의 요점
1 메일 마케팅의 아우트라인을 파악
2 메일 광고는 잠재 고객을 얻는 첫걸음
3 메일 매거진 광고를 내기에 효과적인 장소
4 메일 광고는 대상을 확실하게 정한다

Chatper 7 자사 회원용 메일 매거진
1 누구에게 어떤 메일을 보내는 것이 효과적인가
2 소비자의 이익 없이는 단골도 없다
3 제목과 표제의 힘이 본문을 읽게 한다
4 메일은 텍스트와 HTML을 적절히 사용하는 게 중요
5 메일 발송에 꼭 필요한 기능

Chatper 8 엑세스 로그 분석에 따른 메일 마케팅
1 엑세스 로그 분석으로 무엇을 깨달아야 하는가
2 광고 효과를 비교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든다
3 HTML 메일을 효과를 측정할 장치를 만든다

Part IV 블로그, 커뮤니티, 모바일 마케팅

Chatper 9 블로그 마케팅
1 블로그의 침투율을 파악
2 비즈니스 블로그의 3가지 활용 형태
3 비즈니스 블로그의 5가지 장점
4 블로그에 액세스가 집중하는 이유
5 소비자에게 작용하는 RSS를 자유자재로 사용
6 매일 매거진과 RSS 피드를 구별하여 사용
7 블로그를 이용하여 기업 홍보를 효과적으로 발송
8 블로그를 판매 촉진에 활용
9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요점
10 ASP가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의 장단점
11 블로그 도구를 살려 공략
12 블로그 운영상의 요점

Chatper 10 웹 커뮤니티
1 소비자가 만든 정보가 소비자를 움직인다
2 소비자 리뷰를 구매 행동으로 연결
3 소비자를 제품 개발에 끌어들인다
4 입소문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활용
5 SNS를 마케팅에 활용

Chatper 11 모바일 마케팅
1 모바일 마케팅의 현재 상황
2 모바일의 특징과 다양한 도구
3 모바일을 활용한 사례

Part V 검색 엔진 마케팅

Chatper 12 검색 엔진 최적화
1 SEO의 구체적인 목적을 결정
2 로봇형, 디렉터리형의 검색 방식
3 검색 로봇이 정보를 수집하는 구조
4 SEO를 활용하려면 먼저 엑세스 로그를 분석
5 검색 엔진의 기본적인 성질
6 SEO의 출발점이 되는 키워드 선정 포인트
7 키워드를 배치하는 장소가 중요
8 제목 태그와 메타 태그로 액세스를 늘린다
9 링크를 정비하여 랭크업한다
10 피해야 할 웹페이지 작성법
11 검색 엔진 스팸이 되지 않기 위하여

Chatper 13 PPC 광고
1 PPC 광고의 기본
2 PPC 광고를 내는 과정
3 오버추어에 PPC 광고를 내는 포인트
4 구글에 PPC 광고를 내는 포인트
5 JWord, J리스팅, 북 스마트의 특징
6 PPC 광고의 비용 대 효과를 검증
7 효과 측정 결과에 따라 즉시 광고 내용을 변경

Part VI 액세스 로그 분석

Chatper 14 액세스 로그 분석은 웹 마케팅의 시작
1 액세스 로그 분석의 목적을 정한다
2 액세스 로그 분석의 기본을 파악한다

Chatper 15 텍스트 로그로 알아보는 해석의 구조
1 텍스트 로그를 읽을 준비
2 텍스트 로그를 읽고 해석의 구조를 안다

Chatper 16 액세스 로그 분석 소프트웨어 선택 방법
1 웹 비콘형의 장단점
2 Google Analytics의 특징
3 액세스 로그 분석형의 장단점
4 패킷 캡처링형의 특징

Chatper 17 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하는 방법
1 경로를 분석하여 이행률을 높인다
2 광고비의 효과를 검증
3 IP 주소로 소비자층을 분석
4 유저 에이전트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소비자를 분석
5 엑세스 로그 분석의 순소도를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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