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M031224 | 대출가능 | - |
- 등록번호
- EM03122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책 소개
이 책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소비자의 관점'에서 웹 마케팅을 이야기한다. 또한 웹 2.0으로 대표되는 최신의 인터넷 기술과 동향에 기초한 웹 마케팅의 이론과 실무에 대해 상세히 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 2.0을 기회로 연결할 수 있는지 나침반을 제시하고 있다. 광고제휴, CPC, 블로그 활용법, 구글 AdSence 등 웹 2.0으로 인해 가능한 기술을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실무자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각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얻고 싶은 독자를 위해 분야별로 전문화가 진행되고 있는 웹 마케팅 추천 도서와 URL도 소개하고 있다. 번역서의 오류와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살리기 위해 국내에서 유명한 웹 마케팅 실무자의 감수를 여러 번 거쳤다.
목차
머리말
추천의 글
Part I 웹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Chatper 1 전환기를 맞이한 웹 마케팅
1 웹 마케팅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하여
2 소비자의 구매 행동 변화를 지켜본다
3 인터넷 광고는 비용 대 효과를 중시
Chatper 2
1 5가지 단계에 따른 전략
2 웹 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주의할 점
Part II 인터넷 광고
Chatper 3
1 비용 대 효과가 뛰어난 제휴 프로그램
2 제휴 프로그램이 급성장한 배경
3 제휴 프로그램 도입은 목적을 뚜렷이 정하고 나서
4 마케팅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하여
5 제휴 서비스인 ASP를 선택하는 요점
6 제휴자를 모집하는 요점
7 양쪽에 유리한 지불 방법을 선택
Chatper 4 배너 광고
1 배너 광고의 기본
2 배너 광고의 관리 구조와 요금 체계
3 배너 광고가 실리기까지 거쳐야 할 과정
Chatper 5 RSS 광고
1 장래성이 기대되는 RSS 보급에 대비
Part III 메일 마케팅
Chatper 6 메일 광고 활용의 요점
1 메일 마케팅의 아우트라인을 파악
2 메일 광고는 잠재 고객을 얻는 첫걸음
3 메일 매거진 광고를 내기에 효과적인 장소
4 메일 광고는 대상을 확실하게 정한다
Chatper 7 자사 회원용 메일 매거진
1 누구에게 어떤 메일을 보내는 것이 효과적인가
2 소비자의 이익 없이는 단골도 없다
3 제목과 표제의 힘이 본문을 읽게 한다
4 메일은 텍스트와 HTML을 적절히 사용하는 게 중요
5 메일 발송에 꼭 필요한 기능
Chatper 8 엑세스 로그 분석에 따른 메일 마케팅
1 엑세스 로그 분석으로 무엇을 깨달아야 하는가
2 광고 효과를 비교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든다
3 HTML 메일을 효과를 측정할 장치를 만든다
Part IV 블로그, 커뮤니티, 모바일 마케팅
Chatper 9 블로그 마케팅
1 블로그의 침투율을 파악
2 비즈니스 블로그의 3가지 활용 형태
3 비즈니스 블로그의 5가지 장점
4 블로그에 액세스가 집중하는 이유
5 소비자에게 작용하는 RSS를 자유자재로 사용
6 매일 매거진과 RSS 피드를 구별하여 사용
7 블로그를 이용하여 기업 홍보를 효과적으로 발송
8 블로그를 판매 촉진에 활용
9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요점
10 ASP가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의 장단점
11 블로그 도구를 살려 공략
12 블로그 운영상의 요점
Chatper 10 웹 커뮤니티
1 소비자가 만든 정보가 소비자를 움직인다
2 소비자 리뷰를 구매 행동으로 연결
3 소비자를 제품 개발에 끌어들인다
4 입소문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활용
5 SNS를 마케팅에 활용
Chatper 11 모바일 마케팅
1 모바일 마케팅의 현재 상황
2 모바일의 특징과 다양한 도구
3 모바일을 활용한 사례
Part V 검색 엔진 마케팅
Chatper 12 검색 엔진 최적화
1 SEO의 구체적인 목적을 결정
2 로봇형, 디렉터리형의 검색 방식
3 검색 로봇이 정보를 수집하는 구조
4 SEO를 활용하려면 먼저 엑세스 로그를 분석
5 검색 엔진의 기본적인 성질
6 SEO의 출발점이 되는 키워드 선정 포인트
7 키워드를 배치하는 장소가 중요
8 제목 태그와 메타 태그로 액세스를 늘린다
9 링크를 정비하여 랭크업한다
10 피해야 할 웹페이지 작성법
11 검색 엔진 스팸이 되지 않기 위하여
Chatper 13 PPC 광고
1 PPC 광고의 기본
2 PPC 광고를 내는 과정
3 오버추어에 PPC 광고를 내는 포인트
4 구글에 PPC 광고를 내는 포인트
5 JWord, J리스팅, 북 스마트의 특징
6 PPC 광고의 비용 대 효과를 검증
7 효과 측정 결과에 따라 즉시 광고 내용을 변경
Part VI 액세스 로그 분석
Chatper 14 액세스 로그 분석은 웹 마케팅의 시작
1 액세스 로그 분석의 목적을 정한다
2 액세스 로그 분석의 기본을 파악한다
Chatper 15 텍스트 로그로 알아보는 해석의 구조
1 텍스트 로그를 읽을 준비
2 텍스트 로그를 읽고 해석의 구조를 안다
Chatper 16 액세스 로그 분석 소프트웨어 선택 방법
1 웹 비콘형의 장단점
2 Google Analytics의 특징
3 액세스 로그 분석형의 장단점
4 패킷 캡처링형의 특징
Chatper 17 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하는 방법
1 경로를 분석하여 이행률을 높인다
2 광고비의 효과를 검증
3 IP 주소로 소비자층을 분석
4 유저 에이전트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소비자를 분석
5 엑세스 로그 분석의 순소도를 파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