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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과제사업

사회보장정책 업무지원을 위한 통합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방안 연구

발간
  • 구분 정보통계
  • 연구기간 20180730 ~ 20181031
  • 연구책임자 정영철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사회보장위원회 주요 사업별 데이터 관리 현황 파악
  - 사회보장기본계획, 사회보장재정, 사회보장통계, 사회보장제도 협의?조정, 사회보장 평가 등 주요 사업별 데이터 관리 현황 및 문제점 파악
□ 사회보장위원회 주요 사업별 데이터 관리 및 시스템 구축 방안 마련
  - 사회보장기본계획, 사회보장재정, 사회보장통계, 사회보장제도 협의?조정, 사회보장 평가 등 주요 사업에 대한 통합적 데이터 수집, 보관, 활용 및 운영 방안 마련
  - 통합 업무지원시스템 및 홈페이지 구성 방안 마련


【주요연구내용】
□ 사회보장위원회 주요 사업별 관리 대상 데이터 목록 및 관리 현황 분석
□ 관련 데이터간 연계 항목 도출
□ 사회보장위원회 홈페이지 관리 현황 및 문제점 분석
□ 통합 데이터 관리 체계 마련
□ 통합 업무지원 시스템 및 홈페이지 구성 방안 마련


{기대효과}
□ 사회보장정책 실무 담당자들의 업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대국민 서비스의 안정화 및 활성화를 위하여 주요 사업별 관련 데이터들에 대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체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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