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고령친화산업과 복지경영」 학술토론회, 5일 개최

  • 작성일 2017-12-01
  • 조회수 5,231
▣ ‘고령친화산업과 복지경영’을 주제로 한 학술토론회가 12월 5일

「고령친화산업과 복지경영」 학술토론회, 5일 개최

 

    -보사연·복지경영학회 등 공동주최… 12월5일(화) 14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고령친화산업의 수요전망 및 과제 논의… 시니어비즈니스에 관한 최근 열기도 탐색

 

 

▣ ‘고령친화산업과 복지경영’을 주제로 한 학술토론회가 12월 5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립니다.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상호)과 한국복지경영학회(회장 고경환), 광주복지재단(대표이사 장현), 김종석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이 공동주최하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국내외 고령친화산업의 현황 및 운영사례를 살펴보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니어비즈니스에 대한 탐색 및 고령친화산업의 수요전망과 과제를 들여다봅니다.

 

▣ 토론회 좌장은 △이원재 교수(가천대 헬스케어 경영학)가 맡았으며 제1주제에서는 ‘최근 국내외 고령친화산업 현황과 시사점’을 주제로 △김정근 교수(강남대)가 발표를 하고 △김진희 선임연구원(광주복지재단)과 순덕기 교수(열린사이버대)가 토론합니다.

 

▣ 제2주제에서는 ‘50+시니어비즈니스 탐색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한주형 회장(50플러스코리안)이 발표하며 △심충진 교수(건국대 교수·전 한국조세연구포럼학회장)가 토론할 예정입니다.

 

▣ 제3주제에서는 ‘고령친화산업 수요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김대중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발표를 하고 △최영준 교수(연세대)가 토론합니다.

 

▣ 제4주제에서는 ‘사회적가치 창출의 고령친화기업 운영사례와 성과(SK)’라는 주제로 △이문석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이 발표를 하고 △조상미 교수(이화여대)가 토론을 이어갑니다.

 

▣ 끝으로 ‘고령친화산업의 활성화와 시니어비즈니스의 전망과 과제’를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대학원(고령친화산업전공) 김형수 교수가 총평할 예정입니다.

 

※ 붙임 : 학술대회 초청장 1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