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내용 - 제목, 첨부파일, 작성일, 조회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2대 김상호 원장 이임식 작성일 2017/12/29 조회수 10328
첨부파일

 

12대 김상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이 26개월 동안의 소임을 끝으로 퇴임했다.

 

김 원장은 1229일 세종시 본원 5층 세종실에서 전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식을 가졌다.

 

임기만료 6개월 앞서 퇴임한 김 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늘 차범근 선수를 존경해왔다. 유학시절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더 활동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과감하게 해외 선수생활을 접고 귀국을 결정했기 때문이라며 기관장은 떠나는 모습이 아름다워야 한다고 항상 생각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이제 기관장으로서의 무거운 짐을 벗고 자연인으로 돌아간다앞으로 우리 연구원이 복지선진국 도래를 앞당기는데 초석이 될 수 있는 혁신적 연구를 계속 수행할 것을 기대하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명예롭게 떠나고자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날 이임식에서는 김 원장 재임 중 기록을 모은 영상물 시청에 이어 직원들이 마련한 감사패 및 기념사진첩 전달식이 있었다.

 

김 원장은 이임식이 끝난 후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

 

김상호 원장은 재임기간 연구 성과의 정책 반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혁신 등을 추진, 이 같은 노력의 결과 본원은 2년 연속(2015~2016) 국책연구기관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아울러 언론을 비롯한 외부 평가에서도 높은 신뢰도를 이어가는 등(한국의 100대 싱크탱크 경제사회부문 5년 연속 1) 기관의 위상제고에도 기여했다.

 

한편 김 원장은 곧바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수직으로 복귀해 본업인 연구와 강의를 병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