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내용 - 제목, 첨부파일, 작성일, 조회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사연, 한국지방세연구원과 MOU 체결 작성일 2018/05/30 조회수 6321
첨부파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과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 정성훈)이 업무협약(MOU)을 맺고 향후 세제 등 관련 연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두 기관은 530일 세종시 본원 3층 다산실에서 양측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조흥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은 지역에 스며들어가는 정책이 필요한 시대에 지방복지의 확대는 포용적 복지국가의 핵심영역이기도 하다이번 MOU를 인연으로 양 기관이 발전·교류함은 물론 중앙과 지방이 잘 조화를 이루는 협업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은 보건복지를 비롯한 국가 사회정책 분야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온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하길 바란다특히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는 자주재정 및 지방복지재정 확충 등 공동연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본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지방세연구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내 유일의 지방세 전문 연구기관으로 전국 243개 모든 지자체의 공동출연으로 지난 2011년 설립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적 현안과제인 자주재원 및 지방복지재정 확충, 지방세제 합리화 등 관심 분야에 대해 공동연구하고, 학술연구자료의 공유와 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연구인력 교류에 힘써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두 기관장을 비롯해 본원에서 박세경 연구기획조정실장, 고경환 정보통계연구실장, 송철종 연구조정팀장, 김성덕 대외협력센터장, 이혜선 선임행정원이 참석했고, 한국지방세연구원에서는 노찬호 교육본부장, 최원구 기획조정실장, 박병호 지방세교육운영실장, 임충범 기획조정실부장, 유원준 연구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