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내용 - 제목, 첨부파일, 작성일, 조회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 시무식… 조흥식 원장 “보사연의 시대적 책무” 강조 작성일 2019/01/02 조회수 8961
첨부파일


2019년도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하 보사연) 시무식이 조흥식 원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오전 10시 본원 5층 세종실에서 열렸다.

 

조흥식 원장은 시무사를 통해 보사연의 시대적 책무 현장성 신명나는 조직을 강조하며 올 한해도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연구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 원장은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 100년이 되는 해라며 임중도원任重道遠)’의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해라고 역설했다.

 

짊어져야 할 책임은 무거운데 갈 길은 멀다는 뜻의 임중도원任重道遠)은 논어에 나오는 구절로 교수신문이 지난해 말 올해의 사자성어로 선정하기도 했다.

 

조 원장은 국민들의 삶이 어려워질수록 이를 해결해야 하는 책무도 큰 법이라며 그런 고민들의 답은 현장에 있으며, 현장 없이 어떤 문제도 풀지 못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조 원장은 보사연의 힘은 현장을 찾아가는 것이라며 올 한 해 현장을 좀 더 많이 찾아가는 연구를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조 원장은 한국인을 드러내는 영적인 말 중의 하나가 신난다’”라며 무엇보다 신나게 일 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전 글 『국제사회보장리뷰』 2018 겨울호 발간
다음 글 조흥식 원장, 장서 739권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