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내용 - 제목, 첨부파일, 작성일, 조회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중 사회보장체계 통찰"…제22차 글로벌사회보장포럼 개최 작성일 2019/08/22 조회수 14483
첨부파일

보사연, 22차 글로벌사회보장포럼 910일 개최

           - ‘중국과 한국의 사회보장체계주제로 ·개혁·발전 동향 진단

           - 조흥식 원장 두 나라의 장단점을 통찰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 이하 보사연) 미래전략연구실이 주관하는 제22차 글로벌사회보장포럼이 오는 910일 오전 940분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19층 아이비홀에서 열린다.

 

이날 포럼의 주제는 중국과 한국의 사회보장체계(Social Security System of China and Korea)’로 정공성 중국사회보장학회 회장(중국인민대 교수)과 조흥식 보사연 원장이 나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이 끝나면 4가지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기조연설을 한 정공성 교수와 조흥식 원장이 각각 중국 사회보장 개혁과 발전한국 사회보장체계의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양준 중국인민대 교수가 중국 연금보험정책의 동향, 강희정 보사연 연구위원이 한국 건강보장체계의 동향과 과제에 발표한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노대명 보사연 미래전략연구실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토론이 펼쳐진다.

 

김병철 중국인민대 교수, 차이 저하오 중국노동관계학원 교수, 유태균 숭실대 교수, 최영준 연세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조흥식 원장은 이번 포럼은 중국과 한국의 사회보장체계를 종합적으로 살펴 두 나라의 장단점을 통찰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전 글 복지지출 규모 경기·서울·부산順… 1인당 복지지출액 1위는 대전
다음 글 『시니어 비즈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근거 기반 통계의 문제점과 과제』 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