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 한의학정책연구원과 한의학 공동연구 수행 및 정책 자문 위한 MOU 체결

  • 작성일 2012-10-17
  • 조회수 2,773

보사연, 한의학정책연구원과 한의학 공동연구 수행 및 정책 자문 위한 MOU 체결
16일 보사연 대회의실서....인력상호 교류 장비 시설도 공동 활용키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이하 보사연)은 16일 오후 보사연 대회의실에서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원장 조재국․ 이하 한의학정책연)과 연구․학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은 앞으로 한의학 분야에 관한 △공동연구 수행 및 정책 자문 △외국의 한의학 분야 연구 관련 상호협력 및 국제협력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연구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및 연구자료, 출판물, 지식․학술 정보 등 상호 교류를 갖기로 했다.
두 기관은 또 원활한 상호 협력과 공동연구 추진을 위해 별도의 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최병호 보사연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의료단체에 소속된 연구원 중에서 전문적인 정책연구자가 원장으로 있는 곳은 한의학정책연구원이 유일한 만큼 향후 좋은 연구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상호 한의학 정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국 한의학정책연 원장은“한의계에는 한의학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인력풀이 적은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보사연과 실질적인 연구 및 교류가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보사연측에서 최 원장을 비롯 신영석 부원장․김미곤 연구기획조정실장․정영호 보건정책연구실장․윤강재 보건정책연구실 간사위원․박종돈 연구조정팀장이 참석했으며 한의학정책연에서는 조재국 원장․소재진 연구위원․최창혁 선임연구원 등 참석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