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과 경기복지미래재단 사회복지발전 학술연구교류 협력식 가져

  • 작성일 2009-06-22
  • 조회수 2,882
보사연과 경기복지미래재단 사회복지발전 학술연구교류 협력식 가져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워크숍 개최 등 실효성있는 협력 강화키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ㆍ이하 보사연)과 경기복지미래재단(이사장 서상목 전 보건복지부장관)은 19일 경기 수원시 경기복지미래재단 회의실에서 두 기관간의 사회복지 발전학술 연구교류 협력식을 가졌다.

이날 교류협력식에서 두 기관은 앞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상호간의 자료‧정보 및 학술‧연구교류 협력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워크숍 개최 △상호 정보․자료 교환 △사회복지 발전 관련 사항 상호 지원을 하기로 했다. 특히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정책조사 및 연구개발과 시설종사자간의 업무 협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서상목 경기복지미래재단 이사장은 이날 MOU를 체결한 자리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우리나라 보건의료 건강 및 사회복지와 사회정책, 그리고 저출산고령사회정책을 핵심적으로 연구해온 권위있는 연구기관”이라고 평가하면서 “경기복지미래재단은 앞으로 보다 체계있게 복지자원 개발과 확대는 물론 수요자 중심의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이 방면의 핵심연구를 하고 있는 보사연과 학술연구 교류협력을 갖는 데 대해 대단히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하 원장은 “경기복지미래재단을 맡은 서상목 전보건복지부장관은 장관 시절은 물론 KDI부원장으로 재직중에도 사회서비스와 관련한 연구업적과 정책수행에 큰 업적을 갖고 있는 분”이라고 말하고 “서 이사장이 이끄는 경기복지미래재단을 통해 보사연 입장에서도 현장실무적인 연구자료를 입수,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 보다 높은 연구성과물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원장은 또 “두 기관간의 정보 공유는 물론 인적교류도 해나가자”고 다짐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보사연측에서 김원장을 비롯해 변용찬 연구기획조정실장, 윤석명 사회보험연구실장, 김미숙 복지서비스연구실장, 정경희 저출산고령사회연구실장, 이계홍 국제협력홍보팀 전문위원이 참석했다.

경기복지미래재단측에서는 서상목 이사장을 비롯해 이성록 이사( 국립 한국재활복지대학교수), 이종복(평택대 사회복지학부교수) 이홍식(강남대 사회복지대학교수) 정책위원, 조승철 사무처장, 성은미 김정희 전문연구원, 이상진 행정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