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통계청 통계협력 협약식

  • 작성일 2009-08-26
  • 조회수 2,978
▣ 보사연-통계청 통계협력 협약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통계청과 보건복지 통계협력을 위한 MOU 체결
통계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정보제공, 인력교류 등 협력키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ㆍ이하 보사연)과 통계청(청장 이인실)은 26일 오전11시 대전 통계청 회의실에서 보건복지 관련 통계개발 및 공동연구, 정보제공, 인력교류 등 상호 협력을 통해 국가통계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앞으로 △보건복지관련 통계개발 및 통계품질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인력교류 및 통계교육 △조사 인프라 공동활용 △양 기관이 작성하는 보건복지 관련 통계자료 제공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을 공동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MOU 체결에 앞서 이인실 통계청장은 “통계청이 보건사회복지 분야의 기본 통계를 제공하고 보사연 또한 관련 통계자료를 통계청에 제공하면서 상호 노하우를 공유해 정책대안을 내놓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자”고 제안했다. 이 청장은 또 “다른 기관과의 MOU 체결도 있었지만 보사연과는 실질적 협력관계를 강화해 통계의 중요성은 물론 관련 국가정책 개발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용하 보사연 원장은 “통계청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통계자료를 통해 보다 확실한 근거에 기반한 연구결과를 얻어낼 수 있으며, 이는 바로 정책연구에 신뢰를 얻는 중요한 밑바탕이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보건사회복지 분야의 연구에 박차를 가할 자산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통계청에서 이인실 청장을 비롯 정규남 통계정책국장, 김봉철 통계협력과장, 강창익 인구조사과장, 전백근 인구동향과장, 은순현 사회복지통계과장, 문재인 이춘우 통계햡력과사무관이 각각 참석했다. 보사연에서는 김용하 원장을 비롯 윤석명 사회보험연구실장, 김미곤 기초보장연구실장, 송태민 보건사회통계실장, 정경희 저출산고령사회연구실장, 장영식 통계개발팀장, 김태정 연구관리팀장, 이계홍 국제협력홍보팀 전문위원이 각각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