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삼성생명은퇴연구소 공동연구 수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2012-05-29
  • 조회수 24,157

보사연-삼성생명은퇴연구소 공동연구 수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29일 보사연서...학술행사 공동개최, 조사프로그램 개발 함께 하기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이하 보사연)과 삼성생명은퇴연구소(소장 우재룡)는 29일 오후5시 보사연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공동연구 수행 및 정보공유를 위한 연구 학술교류 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날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학술행사 공동개최 △인력의 상호 교류와 연구장비 시설의 공동활용 △연구자료, 출판물 및 지식정보 등의 상호교류 △교육 및 조사 프로그램 등의 개발과 시행을 함께 하기로 했다.
최병호 보사연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우리 사회가 대부분 준비되지 않은 은퇴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 양 기관이 개인 뿐아니라 국민 모두가 은퇴 이후의 생활에 만족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데 연구 역량을 모으자”고 말했다.
우재룡 삼성생명은퇴연구소장은 “공공분야의 보사연과 민간분야의 삼성생명은퇴연구소가 함께 은퇴자의 은퇴설계를 돕는 데 일조하고 싶다”면서“우리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보사연의 연구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최 원장을 비롯 신영석 연구기획조정실장, 이삼식 저출산고령사회연구실장, 윤석명 사회보험연구실연구위원, 박종돈 연구조정팀장이 참석했다.
삼성생명은퇴연구소 측에서는 우 소장을 비롯 박홍민 연구담당상무, 이창성 기획조정팀장, 박준범 연금제도팀장, 김도훈 책임연구원이 각각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