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공무원연금공단 연구학술교류 MOU 체결

  • 작성일 2012-09-14
  • 조회수 2,872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공무원연금공단 연구학술교류 MOU 체결

14일 보사연서....양 기관 자료 정보 교환 및 공동 학술회의 갖기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이하 보사연)과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안양호)은 14일 오후 보사연 회의실에서 연구 학술교류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기관은 우리나라 4대 보험 중 하나인 공무원 연금에 관한 학술 교류와 정보 및 자료 교환, 공동 학술회의 개최 등을 갖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안양호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공무원 연금 운영에 있어 효과적인 관리와 운영에 관한 연구에 여러 가지 애로 및 한계가 있었으나 한국 최고의 연구기관인 보사연과 학술 교류를 통해 보다 내실있는 운영방안을 찾게 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병호 보사연 원장은 “그동안 보사연에서 4대보험 중 하나인 공무원연금에 대한 폭넓은 연구가 있었지만 이번 양 기관의 MOU 체결을 계기로 보다 많은 정보와 자료 교환을 통해 공무원연금제도 발전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한 MOU 체결이라는 형식에 그치지 않고 보다 심도있는 연구에 뜻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협약식에는 보사연에서 최 원장을 비롯 신영석 부원장, 김미곤 연구기획조정실장, 원종욱 연구위원, 박종돈 연구조정팀장이 참석했다.

공무원연금공단측에서는 안 이사장을 비롯해 최재식 연금사업본부장, 송도영 GEPS(공무원연금관리공단)연구소장, 윤종기 연구기획부장, 강진성 책임연구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