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차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실시

  • 작성일 2017-10-12
  • 조회수 5,831

 

-새롬중학교 1학년생 25명 초청해 체험놀이 등 다양한 수업-
-10월 26일(목) 소담中 3차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실시 예정-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 김상호)은 10월 12일(목) 관내 새롬중학교 1학년 학생 25명을 초청해 ‘사회보장의 개념과 역할’에 대한 2차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이날 오후 2시부터 세종국책연구단지 본원 5층 세종실에서 2시간 가량 진행된 자유학기제 수업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함영진 연구위원은 사회보장의 개념과 국민건강

    보험부터 올해 추진되는 국가치매책임제까지 다양한 사회보장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은 5인 1조씩 5개 조로 나눠 각종 상황카드가 그려진 ‘인생게임’을 통해 사회보장제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지하는 체험학습 시간도 가졌다.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상호 원장은 학생들에게 “사회보장제도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자신의 진로탐색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가능하게 한 제도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지난 9월

    28일 장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자유학기제 수업을 실시한 바 있다.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오는 10월 26일(목) 관내 소담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3차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