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한국보건사회연구원-한국교통연구원 연구교류 MOU 체결

  • 작성일 2010-10-11
  • 조회수 3,017
한국보건사회연구원-한국교통연구원 연구교류 MOU 체결
11일 보사연 대회의실서....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키로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이하 보사연)과 한국교통연구원(원장 황기연)은 11일 오전 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공동캠페인과 교육 및 조사 프로그램 등의 개발 시행 등을 위한 연구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상대 기관과의 연구시설, 장비 및 시설도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 이날 연구교류 협정 체결식에서 김용하 보사연 원장은 “교통복지, 교통보건, 사회통합 등의 실현을 위한 정책연구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국가정책 개발에 보다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황기연 교통연구원장은 “양 기관은 수준높은 연구환경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 상호 관심분야를 공유하고 연구시설과 장비, 시설의 공동활용을 통해 국가정책 개발에 이바지하자”고 말했다.

○ 이날 체결식에는 보사연측에서 김 원장을 비롯 정기혜 연구기획조정실장, 오영호 보건의료연구실장, 이상영 건강증진연구실장, 이태진 기초보장연구실장, 박천화 경영지원실장, 이계홍 국제협력홍보팀전문위원, 성은호 연구관리팀장 등이 참석했다.한국교통연구원측에서는 황 원장을 비롯 이창운 부원장, 이상민 기획경영본부장, 설재훈 도로․교통안전연구본부장, 황상규 광역․도시고통연실실장, 모창환 사회통합교통연구센터장,김주영 정책홍보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