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토론회 개최

  • 작성일 2014-09-15
  • 조회수 12,676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토론회 개최

-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 및
의료서비스산업 환경변화와 정책적 쟁점사항 논의-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은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9월 17일(수) 오전 9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 본 토론회에는 학계 및 공급자,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의 발전 방안과 투자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며, 토론회는 공개적으로 진행되고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 주제발표는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의 권덕철 실장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김대중 의료산업연구센터장이 맡아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 및 의료서비스산업 환경변화와 정책적 쟁점사항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본 토론회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영석 부원장이 좌장을 맡고 학계 및 정부부처, 공급자, 연구자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보건의료 투자활성화 대책과 관련된 쟁점 사항들을 논의하게 된다.

  ○ 패널 토론자로는 권순만 서울대학교 교수, 김동섭 조선일보 기자, 김진현 서울대학교 교수, 이기효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장, 이왕준 대한병원협회 정책이사, 이평수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위원, 이형훈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 지영건 차의과학대학교 교수, 한동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해외환자유치지원실장(이상 가나다 순)이 참여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