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장애인장기요양제도 제1차 시범사업 평가 및 발전과제』 공청회 개최

  • 작성일 2010-06-07
  • 조회수 1,987
『장애인장기요양제도 제1차 시범사업 평가 및 발전과제』 공청회 개최
- 2010. 6. 7(월) 오후 4시, 서울 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 -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은 6월 7일(월) 16:00에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장애인장기요양제도 제1차 시범사업 평가 및 발전과제』의 주요 내용을 발표하는 공청회를 개최한다.

○ 이번 공청회는 장애인장기요양제도 제1차 시범사업 평가결과 및 발전과제를 발표하고, 그와 관련된 쟁점 등에 대해 학계 및 관련 단체, 서비스 당사자인 장애인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준비되었다.

○ 공청회 내용은 제1차 시범사업 평가결과와 장애인장기요양 시범사업추진단 총괄운영반에서 논의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마련되었다.

※ ’09.7~’10.1월까지 실시한 제1차 시범사업은 6개 시․군․구에서 2개모형[활동보조서비스 확대(안), 노인장기요양보험에 장애인 포함(안)]으로 539명을 대상으로 모형의 적정성 및 본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고 범국민적 합의를 도출하고자 시행하였다.

□ 이번 공청회에서 장애인장기요양제도의 바람직한 모형으로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확대(안)을 제시되며, 변용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장애인장기요양시범사업추진단 민간간사)의 주제 발표에 이어서 장애인단체 관계자, 시범사업 지역 지자체 공무원, 서비스 제공기관 담당자, 학계 등의 토론이 이루어지는 순서로 진행된다.

<세부사항 및 일정 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