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과 순천향대 학술ㆍ연구교류 MOU 체결

  • 작성일 2009-11-13
  • 조회수 2,149
▒ 보사연과 순천향대 학술ㆍ연구교류 MOU 체결
    '건강도시 및 건강영향평가연구소' 현판식도 가져
    보건의료 정책 및 상호간의 연구교류 협력키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ㆍ이하 보사연)과 순천향대(총장 손풍삼)는 13일 보사연 대회의실에서 연구교류협약식(MOU)을 갖고 ‘건강도시 및 건강영향평가연구소‘ 현판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보건의료정책 및 연구에 관한 상호간의 학술 연구교류 협력을 활발하게 갖기로 했다. 이를 위해 건강도시 및 건강영향평가 사업의 공동수행을 위한 공동연구소 운영, 공동세미나 개최 및 학술활동 지원, 연구시설, 장비, 공간의 공동활용, 학술 기술정보 관련 자료 교환 및 자문 등을 하기로 했다.
MOU 체결식에서 김용하 원장은 “보사연이 충남 제일의 의과대학으로 출발한 순천향대학교와 학술 연구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은 보건의료과학 분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가보건의료 발전은 물론 건강영향 평가연구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손풍삼 순천향대 총장은 “보사연과의 MOU 체결은 문서상으로서가 아니라 구체적 학술연구 교류 협력은 물론 지식과 연구역량을 공유하고 인적교류를 활발히 갖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이를 위해 상호 풍부한 인적자원의 교류와 함께 공동연구에 박차를 가하자”고 말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김 원장을 비롯 정기혜 건강증진연구실장, 이상영 보건의료연구실장, 강은정, 서미경, 최은진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순천향대에서는 손 총장을 비롯 박윤형 의과대학장, 서창수 대외협력처장, 장원기 의과대교수, 심우극 대외협력팀장, 박영욱 비서팀장 등이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