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한국보건사회연구원-지방행정연구원 MOU 체결

  • 작성일 2012-02-22
  • 조회수 7,706
보사연-지방행정연구원 MOU 체결
공동연구 수행, 정보 공유 등 폭넓은 연구학술 교류를 갖기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한표환)은 22일 보사연에서 연구 학술교류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 두 연구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동연구 수행, 정보 공유 등 폭넓은 연구학술 교류를 갖게 된다.
협약식에서 한표환 지방행정연구원장은 “최근 우리 사회가 복지사회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양 기관이 중심을 잡아 복지사회 발전의 핵심축이 되도록 공동연구 등 연구역량을 모으자”고 말했다.
김용하 보사연 원장은 “보사연은 1971년 개원한 이래 보건복지·가족·인구·사회정책 연구 등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다해왔으나 오늘날 세계화와 지방화라는 큰 흐름 중 지방화를 적극적으로 따라잡지 못했다”면서 “이번 지방행정연구원과의 MOU 체결을 통해 지방행정을 통한 국민복지 건강증진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김용하 원장을 비롯 정기혜 연구기획조정실장, 강혜규 복지서비스연구실장, 고경환 보건복지정보통계실장, 김승권 지역복지개발평가센터소장, 박종돈 연구조정팀장이 참석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측에서는 한표환 원장을 비롯 이삼주 기획조정실장, 서정섭 지방재정연구실장, 조기현 재정투자사업관리센터소장, 하능식 지방재정연구실 수석연구원, 유순기 연구기회과장이 각각 참석했다.

<홍보팀 이계홍>
02-380-8158
010-7626-432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