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보사연 MOU 체결

  • 작성일 2007-09-19
  • 조회수 3,025
보사연 MOU 체결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ㆍ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협력체제 구축

김용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과 이재용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9월19일 오전 11시30분 서울 마포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실에서 연구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연구개발 및 공동연구, 정보 제공, 학술·연구 활동에 필요한 인력, 장비, 시설, 정보 등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보건의료제도 및 정책의 발전과 양 기관의 연구개발 능력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료비관련 연구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공유하고, 보건의료정책 평가 및 수립에 필요한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며,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연구협력체제 구축을 계기로, 우선 2008년부터 “한국의료패널” 구축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고령화, 소득수준의 향상, 의료의 보장성 강화 등에 따라 향후 의료비는 급속히 증가하여 재정 부담을 더욱 가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료패널”은 의료이용의 원인과 결과의 구조적인 관계를 규명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정책 수립 및 평가 시 동태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김용문 원장을 비롯 이상영 보건의료연구본부장 최병호 건강보험팀장 정영호 보건의료패널팀장 이계홍 정책홍보팀장이, 건강보험공단 측에서는 이재용 이사장을 비롯 윤치근 국민의료비 통계센터장 박오영 비서실장 최기춘 국민의료비 분석팀장 김영숙 국민의료비 분석팀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