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도자료

2019년 제1차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작성일 2019-03-07
  • 조회수 5,448


2019년 제1차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이하 보사연) 정책자문위원회가 37일 서울에서 열렸다.

 

조흥식 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지난해 핵심연구성과 및 올해 연구수행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아울러 보사연 개원 50주년(2012) 기념사업 준비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이에 보사연이 국민과의 접점을 찾고 그들의 생각과 요구를 다양한 사회정책 연구에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제를 만드는데 보다 힘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곧 발족하게 될 개원 5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회 구성과 관련 우리나라 사회복지 역사·정책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미래비전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통합적·실용적으로 접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자문위원들은 연구방법, 정책 홍보, 정부 정책성과 평가 등 여러 주제에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신영전 한양대 의과대학 교수, 양옥경 이화여대 사회복지학 교수, 윤홍식 인하대 사회복지학 교수, 이찬진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변호사, 이창곤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원장, 홍경준 성균관대 사회복지학 교수 등 자문위원 6인이 참석했다.

 

보사연 측에서는 조흥식 원장, 정경희 부원장, 박세경 연구기획조정실장, 송철종 연구조정팀장, 김성덕 대외협력센터장이 참석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