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용역보고서

2006 금연홍보캠페인의 지원 및 평가

2006 금연홍보캠페인의 지원 및 평가

  • 연구책임자

    서미경

  • 발행연도

    2006

  • 페이지

    445

  • 보고서 번호

    정책 2006-82

  • 발주기관

    보건복지부



주요연구내용
- 2006년 금연홍보캠페인은 “진실”이라는 키워드에 따라 매스미디어, TV 공익광고, 인쇄물, 책자, 옥외매체 및 행사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흡연에 대한 인식 및 태도의 변화에 주력하였음. 대상자의 연령, 성, 흡연행태에 따라 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매체와 방법을 활용한 접근을 통해,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음.


보고서의 구성
제1부 서론
제2부
제1장 외국 금연 캠페인의 특징
제1절 미국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제2절 프랑스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제3절 캐나다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분석
제4절 전 세계 금연캠페인의 사례 비교 및 권고사항(2000년도)
제2장 요약 및 결론
  제1절 해외 국가별, 지역별 금연캠페인의 개요
  제2절 해외 금연캠페인의 비교분석을 통한 시사점
3. 근로빈곤층의 규모추정
4. 빈곤가구의 일반적 특성
제3부
제1장 공익광고를 활용한 금연캠페인
제1절 사업개요
제2절 요약 및 향후 추진방향
제2장 매스미디어를 이용한 금연홍보캠페인
제1절 사업개요
제2절 요약 및 향후 추진방향
제3장 인쇄물을 활용한 금연홍보캠페인
제1절 사업개요
제2절 향후 추진방향
제4장 옥외매체를 활용한 금연홍보캠페인
제1절 사업개요
제2절 향후 추진방향
제4부
제1장 2006 금연홍보사업의 평가
제1절 2005금연홍보사업 실시결과 및 자체평가 결과 요약
제2절 2005 금연홍보캠페인의 질적인 평가 결과
제2장 향후 추진방향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