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보고서
2006 금연홍보캠페인의 지원 및 평가
- 연구책임자
서미경
- 발행연도
2006
- 페이지
445
- 보고서 번호
정책 2006-82
- 발주기관
보건복지부
▣ | 주요연구내용 | ||||
- | 2006년 금연홍보캠페인은 “진실”이라는 키워드에 따라 매스미디어, TV 공익광고, 인쇄물, 책자, 옥외매체 및 행사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흡연에 대한 인식 및 태도의 변화에 주력하였음. 대상자의 연령, 성, 흡연행태에 따라 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매체와 방법을 활용한 접근을 통해,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음. | ||||
▣ | 보고서의 구성 | ||||
제1부 서론 | |||||
제2부 | |||||
제1장 외국 금연 캠페인의 특징 | |||||
제1절 미국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 |||||
제2절 프랑스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 |||||
제3절 캐나다의 금연홍보캠페인 사례분석 | |||||
제4절 전 세계 금연캠페인의 사례 비교 및 권고사항(2000년도) | |||||
제2장 요약 및 결론 | |||||
제1절 해외 국가별, 지역별 금연캠페인의 개요 | |||||
제2절 해외 금연캠페인의 비교분석을 통한 시사점 | |||||
3. 근로빈곤층의 규모추정 | |||||
4. 빈곤가구의 일반적 특성 | |||||
제3부 | |||||
제1장 공익광고를 활용한 금연캠페인 | |||||
제1절 사업개요 | |||||
제2절 요약 및 향후 추진방향 | |||||
제2장 매스미디어를 이용한 금연홍보캠페인 | |||||
제1절 사업개요 | |||||
제2절 요약 및 향후 추진방향 | |||||
제3장 인쇄물을 활용한 금연홍보캠페인 | |||||
제1절 사업개요 | |||||
제2절 향후 추진방향 | |||||
제4장 옥외매체를 활용한 금연홍보캠페인 | |||||
제1절 사업개요 | |||||
제2절 향후 추진방향 | |||||
제4부 | |||||
제1장 2006 금연홍보사업의 평가 | |||||
제1절 2005금연홍보사업 실시결과 및 자체평가 결과 요약 | |||||
제2절 2005 금연홍보캠페인의 질적인 평가 결과 | |||||
제2장 향후 추진방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