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용역보고서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센터 정책 성과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센터 정책 성과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 연구책임자

    함영진

  • 발행연도

    2017

  • 페이지

    173

  • 보고서 번호

    정책보고서 2017-49

  • 발주기관

    보건복지부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4
제3절 연구 방법 및 체계 5

제2장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센터 실태분석 및 해외사례 7
제1절 기본 현황 및 실태분석 결과 9
제2절 해외사례 24

제3장 찾아가는 복지상담 실태파악을 위한 지역사례 분석 41
제1절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취지와 목적  43
제2절 지역 사례 분석 46
제3절 정책적 시사점 및 소결 69

제4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정책 담당자 인식조사 결과 73
제1절 조사 개요 75
제2절 조사 결과 77

제5장 읍면동 복지허브화 영향요인 분석 109
제1절 개요 111
제2절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영향요인 112
제3절 연구설계 115
제4절 분석결과 120
제5절 소결 135

제6장 결론 137
제1절 분석결과 요약 139
제2절 정책적 시사점 144

참고문헌 147

부록 151
<부록 1> 찾아가는 복지상담 인터뷰 질문지 151
<부록 2>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정책 담당자 인식 조사표 15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