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M04583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EM04583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요약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연구의 배경
1. 인성과 인성 교육
2. 영유아교사의 인성 요소
3. 교사의 인성 평가 도구
4. 인성 평가 도구의 요건
Ⅲ. 영유아교사 교육에서의 인성 교육 현황
1. 교사 양성 교육 과정
2. 재교육 과정
Ⅳ. 영유아교사 인성 평가 도구 개발
1. 인성 구성 요인의 추출
2. 문항 초안의 개발
3. 문항 타당도 및 신뢰도
4. 최종 문항 도출
5. 준거관련 타당도: 공인타당도
Ⅴ. 영유아교사 인성 현황 및 교육 실태
1. 인성 교육 현황
2. 인성 실태
3. 인성 평가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Ⅵ. 영유아교사 인성 교육 강화 방안
1. 기본 가정
2. 인성 교육 강화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부록 1. 영유아교사 인성 평가 질문지(초안)
부록 2. 전문가 조사지
부록 3. KICCE 인성 평가 도구(현직 교사용)
부록 4. KICCE 인성 평가 도구(예비 교사용)
부록 5. 인성 평가 도구 하위요인별 요인분석 세부 결과
부록 6. 영유아교사의 처우 및 근무 환경 관련 문항 분석
부록 7. '교사 자기 효능감 척도' 조사 결과 분석
부록 8. '예비 교사 교직 인성 평가 도구' 조사 결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