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저출산 대응 홍보교육전략 연구
- 연구책임자
오영희
- 발행연도
2006
- 페이지
181
- 보고서 번호
연구 2006-22-6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내용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홍보의 이론 및 모델
제2절 교육과정의 이론 및 모델
제3장 저출산 원인과 홍보ㆍ교육 실태
제1절 출산율 변화와 원인
제2절 홍보 현황
제3절 교육 현황
제4절 홍보ㆍ교육의 문제점 및 시사점
제4장 홍보ㆍ교육 기본전략 및 계획
제1절 홍보ㆍ교육 기본전략
제2절 홍보ㆍ교육 계획
제5장 저출산 대응 홍보ㆍ교육 추진방향
제1절 사회 환경의 조성
제2절 새로운 가치관의 정립 및 확산
제3절 결혼과 출산 장려를 위한 홍보ㆍ교육
제4절 홍보ㆍ교육 대상별 추진 전략
제6장 홍보ㆍ교육 내용 설계 및 평가
제1절 홍보 매체의 특성과 내용 설계
제2절 교육을 위한 내용 설계
제3절 홍보ㆍ교육 평가
제7장 결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내용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홍보의 이론 및 모델
제2절 교육과정의 이론 및 모델
제3장 저출산 원인과 홍보ㆍ교육 실태
제1절 출산율 변화와 원인
제2절 홍보 현황
제3절 교육 현황
제4절 홍보ㆍ교육의 문제점 및 시사점
제4장 홍보ㆍ교육 기본전략 및 계획
제1절 홍보ㆍ교육 기본전략
제2절 홍보ㆍ교육 계획
제5장 저출산 대응 홍보ㆍ교육 추진방향
제1절 사회 환경의 조성
제2절 새로운 가치관의 정립 및 확산
제3절 결혼과 출산 장려를 위한 홍보ㆍ교육
제4절 홍보ㆍ교육 대상별 추진 전략
제6장 홍보ㆍ교육 내용 설계 및 평가
제1절 홍보 매체의 특성과 내용 설계
제2절 교육을 위한 내용 설계
제3절 홍보ㆍ교육 평가
제7장 결론